뉴스의 눈 2024. 2. 1. 10:56

이스라엘 首相 [UNRWA의 대체기구를]=하마스, [휴전 연장 보장] 요구

イスラエル首相「UNRWAの代替機関を」 ハマス、「休戦延長の保証」を要求

2024年02月01日08時16分 https://www.jiji.com/jc/article?k=2024020100328&g=int

[카이로 時事] 네타냐후 이스라엘 首相이 31일, 예루살렘을 방문한 유엔 등의 사절단에, 직원 12명이 작년 10월의 이스라엘 기습에 관여했다는 의혹이 부상한 유엔 팔레스타인 난민구제사업기구(UNRWA)에 관해 "완전히 (이슬람 조직) 하마스에 침식됐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UNRWA와 대체하는 다른 유엔기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의혹에 의해, 미국, 일본 등 10개국 이상이 UNRWA에의 자금 갹출 정지를 표명.

네타냐후 首相은 "지금 국제사회와 유엔은, UNRWA를 정지해야 한다고 이해하는 때다"라고 호소했다.

하지만, UNRWA는, 팔레스타인 자치구 가자에서 난민 지원의 핵심을 담당하고 있어, 인도 상황의 악화에 브레키가 걸리지 않는 가자 주민에 대한 영향이 우려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테드로스 사무국장은, 자금 갹출 정지는 "궤멸적인 결과"를 가져온다고 경종을 울리고, 재고를 구했다.

한편, 이스라엘 신문 하레츠는 31일,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투 정지 등에 관해, 하마스 측에는 합의할 뜻이 있지만, 교섭 중개자에 의한 미래적인 [휴전 연장의 보증]을 요구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하마스 정보 소식통의 말이라며, 전했다.

전투 정지案은 3단계로 구성, 각 단계에서 하마스는 가자에 구속한 인질을 석방,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 죄수를 석방한다.

이 사이는 전투가 중단된다.

posted by 만화경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