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의 눈 2024. 2. 16. 10:53

美 중앙군, 아라비아海 선박에서 무기 압수=이란이 후시派에 공급?

米中央軍、アラビア海の船で兵器押収 イランがフーシ派に供給か

https://mainichi.jp/articles/20240216/k00/00m/030/006000c

美 중앙군이 15일, 아라비아海에서 발견한 선박에서 중거리 탄도 미사일 부품 등 고도의 재래식 무기와 살상 능력이 있는 물자를 대량 압수했다고 발표했다.

이란에서 예멘의 親 이란 무장조직 후시派가 지배하는 지역으로 운반하는 것이었다고 한다.

후시派는 홍해 등지에서 이스라엘과 미국과 영국에 관련한 상선 공격을 거듭하고 있어, 주변의 긴장을 높이는 요인이 돼 있다.

중앙군에 의하면, 아라비아海에서 경계하던 美 해안경비대의 순시정이 1월 28일, 선박을 발견, 승선해 검사했다.

중거리 탄도 미사일과 수중용 무인정 부품, 폭발물, 군사용 통신기기 등 200 이상의 화물이 실려 있는 것을 발견했다고 한다.

중앙군 사령관은 성명에서, "이란이 후시派에 고도의 재래식 무기를 계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는 것은, 국제법에 위반, 선박의 안전한 항행을 계속 위협하고 있다" 등으로 비판했다.

이에 앞서 14일 오후, 중앙군은 예멘의 후시派가 지배하는 지역에, 합계 4회에 걸친 공격을 행했다.

표적은 홍해의 선박에 대한 발사 준비를 갖추고 있던 이동식 대함 순항 미사일 7발, 무인항공기 3대, 무인수상정 1척.

지역의 미군 함선과 상선에 임박한 위협을 초래한다고 판단, 자위를 위해 공격했다고 설명했다.

【워싱턴 西田進一郎】

posted by 만화경1
: